본문 바로가기
소셜 네트워크??/소셜마케팅

이젠 SNS시대라고 합니다. 소셜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소셜마케팅의 정의를 알아보겠습니다.

by 유비넥스 2011. 6. 29.

What is social marketing?
소셜마케팅이란?

소셜, social, 마케팅, marketing, 미디어, sns, 소셜마케팅,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크, 광고, 홍보, 상점광고, 상점등록, M커머스, 엠커머스, 앰커머스, 모바일커머스, mobilecommerce, 모바일커머스코리아, 핫, 이슈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말하려는 또는 팔고자하는 것을 홍보하는 것을 말하며 여기서 소셜미디어란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블로그, 미니홈피등을 말하며, 대표적인 소셜미디어로는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등 국내에서는 미투데이,요즘 같은 것이 있습니다.


소셜, social, 마케팅, marketing, 미디어, sns, 소셜마케팅,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크, 광고, 홍보, 상점광고, 상점등록, M커머스, 엠커머스, 앰커머스, 모바일커머스, mobilecommerce, 모바일커머스코리아, 핫, 이슈

소셜마케팅 시대? 왜?

예전의 마케팅은 공급자(기업)에 의해 주도되고, 기업의 상업적 메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 (주로 공급자가 소비자에게 전달해주는 일방적인 마케팅)함으로써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했었습니다.

오늘날 소셜마케팅은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공급자와 소비자가 상호교류하는 양방향적인 마케팅이며, 소셜마케팅이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재고와 상품등을 광고 홍보하는 계획과 행위를 포함하며, 여기에 다양한 집단과 개인들의 다양한 목적 달성을 위해 소비자가 자신의 의견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하는 영역까지 포함해서 소셜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소셜, social, 마케팅, marketing, 미디어, sns, 소셜마케팅,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크, 광고, 홍보, 상점광고, 상점등록, M커머스, 엠커머스, 앰커머스, 모바일커머스, mobilecommerce, 모바일커머스코리아, 핫, 이슈

소셜마케팅의 장점
1. 저렴한 비용
2. 빠른 전파력
3. 신속한 소비자의 요구 파악


소셜마케팅 시장
우리나라도 소셜마케팅의 규모가 커지고 SNS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앞으로 국내 소셜마케팅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선진국 및 세계적 추세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셜마케팅이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소셜, social, 마케팅, marketing, 미디어, sns, 소셜마케팅,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크, 광고, 홍보, 상점광고, 상점등록, M커머스, 엠커머스, 앰커머스, 모바일커머스, mobilecommerce, 모바일커머스코리아, 핫, 이슈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유통시킬 목적으로 행하는 모든 체계적인 경영 활동을 일컫습니다.이 가운데 생산자가 상품 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을 가리켜 광고라고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광고는 자기 회사의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 회사의 제품을 직접 알리기보다는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인간적이고 흐뭇한 이야기를 소재로 삼아 단기적인 효과가 없더라도, 장기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광고 또는 마케팅 방법이 있는데, 이러한 광고기법이 소셜마케팅이다.

<이미지출처 : 행복한 소셜커머스 M커머스 http://www.mobilecommerc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