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
쇼핑몰이나 사이트제작 및 관리하는 분들에게
사이트로 유입되는 고객들의 경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무료 로그분석 구글애널리틱스 웹로그분석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통계가 있죠, 비슷합니다.
유입된 기종도 알수 있고, 접속시간, 접속횟수, 접속페이지
자세하게 유입되는 과정과 유입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1>
먼저 구글계정을 만드시고, 로그인을 하시고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구글애널리틱스 계정도 만들어주세요
http://www.google.co.kr/intl/ko_ALL/analytics/index.html
<애널리틱스2>
계정에서 새계정을 통해서 웹사이트 관련한 설정을 넣어주시면됩니다
원하시는 사이트 이름과 함께 웹사이트 url 넣을 수 있습니다
추적ID 가져오기를 누르면 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 계약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추척ID와 함께 애널리틱스 추천코드가 나오는데요
모든 웹페이지에 해당 코드를 <body> 안쪽으로 붙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
티스토리도 꾸미기에 HTML 편집하는 곳이 있어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몇시간 뒤 수입된 데이터들을 애널리티스를 통해서 보실 수 있게 되는데요
이때 차분히 기다리시면 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에서 왼쪽 메뉴를 보시면 실시간에 개요가 있어요
눌러보시면 방문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으로 얻은 수치를 통해서 현재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방문현황과 전환율을 비교하면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UI와 UX 딱히 좋다고 말할 수 없지만
다양한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의 대한 마케팅 전략을 찾는데는 많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런 것이 바로 빅데이터 라고 하죠??? ^^
새로운 마케팅 세계를 구글 애널리틱스로 경험해보세요
마케팅은 전략입니다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기획해보세요
다음에는 빅데이터와 함께 구글 애널리틱스의 용어들을 하나씩 뜯어보겠습니다
@유비넥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의 추천검색어와 연관검색어 뭐가 다를까?? (0) | 2017.10.24 |
---|---|
온라인마케팅의 기초! 로그분석부터 (0) | 2017.10.17 |
마케팅전략! 블로그검색 관련된 소문 (0) | 2017.06.23 |
검색노출을 위한 네이버 신디케이션API (0) | 2017.06.22 |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고서도 매출의 70%를 향상시킬 수 있었던 방법 (0) | 2017.04.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