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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고서도 매출의 70%를 향상시킬 수 있었던 방법

by 유비넥스 2017. 4. 10.

여러분이 만약 다른 회사의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면 어떤 것부터 할 생각이신가요?


보통 마케팅 업무를 해야 한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야 할 것 같고 

정말 많은 것들을 진행해야 한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대부분의 회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분들이 경험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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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간혹 다른 회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돕고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얼마간 시간을 쏟는 활동이 있습니다.


마케팅을 담당하는 많은 분들이 이 활동을 경시하고 

다른 마케팅 활동을 집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정작 이렇게 된다면 예산을 얼마나 쓰던지 다른 회사 사람들과 얼마나 접촉을 하든 

성과 향상은 거의 미미한 경우가 꽤 많이 생기게 됩니다. 


결국 마케팅 활동을 열심히 했는데도 성과가 미미하다며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탓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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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섣불리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탓하기 전에 앞서 말한 이 활동을 제대로 한다면

여러분이 기대한 것에 비해 큰 성과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1, 2개월 정도가 지났을 때 저희가 보아왔던 한 회사에서는 

같은 기간 대비  70퍼센트의 매출 향상을 보인 곳도 있습니다.


 


이 활동은 새로운 활동이 아닙니다. 그리고 참신한 마케팅 활동이었던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따로 예산을 쏟아부은 것도 아닙니다.


 


이렇게 성과가 향상되면 간혹 회사의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대체 어떤 마케팅 활동을 했는지 

질문을 받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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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른 마케팅 활동없이 매출 성과를 올렸던 방법


여기에서 저희가 했던 활동은 다름이 아니라 웹사이트의 내용물들을 훑어보고, 

그것의 내용을 다듬는 일이었습니다.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항시 서비스 및 판매를 진행하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웹사이트의 내용물들을 제대로 다듬고 성과로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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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가 필요합니다.

 


1. 여러분이 특정 분야의 전문가라는 생각을 버리고 그냥 일상 생활 속에 살아가는 1인 이라고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전문 용어를 알지도 못하고 그냥 친구들과의 대화를 즐기는 1인입니다.


 


2. 그 다음, 이런 생각으로 여러분 웹사이트의 컨텐츠들을 소리내어 읽어보는 것입니다. 

만일 실제 상황에서 말하기에 부자연스러운 것이 있다면 여러분은 좀 더 자연스럽게 고쳐야 합니다. 

여러분 웹사이트에 접근하는 사람들은 실제 사람들입니다.


 


3. 그리고 이제 해야 할 것은 여러분이 최고의 고객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입장이 되어서, 

여러분의 컨텐츠나 구매와 크게 연관이 있는 페이지들의 내용 중 

터무니 없는 소리나 실용적이지 않는 지루한 내용들을 대체하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교육 프로그램 소개 내용 중, 수강하는 분들의 ‘마케팅 지식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다’고 하는 내용이 있다면, 

거의 아무도 그 문장 내용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흥미없는 내용이나 진부하고 애매한 내용을 없애고 

최대한 타겟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즉각적으로 관심을 보이거나 

행동을 하도록 하는 흥미로운 내용들로 대체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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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단계들은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특히 이미 많은 컨텐츠들이 있는 웹사이트들이라면 더욱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 중 대다수 분들은 아마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며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과 달리 더 많은 성과를 내고 싶다면 지금 위의 단계대로 실천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면 하루에 일정 시간을 스케쥴로 짜서 단계적으로 향상을 시켜갈 수도 있습니다.


이런 단계를 통해서 매출이 얼마나 상승할지를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모든 회사들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보아온 회사 중 어떤 곳은 3, 4 년 동안 외부 마케팅 활동만 집중하고 매출 상승은 없어 

마케팅 담당자만 교체하다가 그 이후에 이런 단계를 통해 상당한 매출 향상을 보인 회사도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에만 집중했지만 큰 성과 향상이 없었다면 

지금 어떻게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앞서 말씀드린 성과 향상의 스토리가 여러분의 회사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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