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네이버의 추천검색어와 연관검색어 뭐가 다를까??

by 유비넥스 2017. 10. 24.

마케팅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이제는 온라인마케팅의 트랜드를 미리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입니다 

아주 작은 소상공인도 이제는 보다 효과적인 수익률을 위해서 오프라인광고보다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네이버검색,네이버,추천검색어,연관검색어,키워드,키워드광고,온라인마케팅,바이럴마케팅,온라인광고,검색어,홈페이지제작



아마도 걸어다니는 스마트폰 시대에 인터넷을 어디서든 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필요성을 갖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케팅 방법 중에서도 검색어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해드릴게요


검색어란 인터넷에서 찾아야하는 정보의 말입니다 

검색어는 문장보다는 단어 위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실시간검색어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는 키워드라도 부르는데요, 

찾고자 하는 정보의 말을 아주 간략하게 단어로 검색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네이버검색,네이버,추천검색어,연관검색어,키워드,키워드광고,온라인마케팅,바이럴마케팅,온라인광고,검색어,홈페이지제작



현재 네이버는 국내에서 검색 점유율이 거의 80%에 육박합니다 

10명주에 8명은 거의 네이버로 정보를 검색하여 수집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네이버에 몇가지 검색을 하다보면 추천검색어와 연관검색어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먼저 추천검색어 같은 경우는 네이버에서 지정한 비지니스 관련된 키워드입니다 

이때 추천검색어를 클릭하면 대부분이 유료 검색광고로 연결됩니다 


네이버검색,네이버,추천검색어,연관검색어,키워드,키워드광고,온라인마케팅,바이럴마케팅,온라인광고,검색어,홈페이지제작




연관검색어는 해당키워드를 검색할 때 검색 전과 후를 비교하여 검색하는 의도에 적합성을 

찾아서 제공하는 키워드입니다 


수영복을 검색했다면 추천검색어가 뜹니다 

그리고 맨 위에 주소창에는 제가 첫번째 검색한 수영복 글자가 나오는데요 

그리고 나서 '비키니'라고 검색하면 주소창에 비키니글자와 수영복글자가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검색하는 전후를 다 기억하고 있어 

사람들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게 되어 추천검색어와 연관검색어를 알려주게 됩니다 


네이버검색,네이버,추천검색어,연관검색어,키워드,키워드광고,온라인마케팅,바이럴마케팅,온라인광고,검색어,블루,썬글라스,블루헤어



온라인마케팅을 할 때 이렇게 추천검색어와 연관검색어 그리고 직관적인 키워드, 검색어

잘 파악해 두시면 고객들을 유치할 때 필요한 검색어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좋은 홍보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컨텍스트 자동완성 신규기능 출시했는데요 

네이버 로그인 한 이용자에게는 유사한 사용자 그룹과 관심도를 자동으로 맞추어

성별과 연령별 그리고 시간대별로 추천키워드를 달리하여 

더 많이 검색되는 검색어로 반영해 준답니다 ^^


평소 "점" 입력하면 얼굴점빼기, 점 생기는 이유 등등 이런 것들이 추천키워드로 

나오는데점심시간대에 "점"을 입력하면 "점심메뉴추천" 이라는 것이 추천키워드로 나올겁니다 


네이버검색,네이버,추천검색어,연관검색어,키워드,키워드광고,온라인마케팅,바이럴마케팅,온라인광고,검색어,홈페이지제작




네이버의 새롭게 추가된 검색어기능을 미리 알아두시면 

이때를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겠죠???

오늘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고 새롭게 배워나가는 마케팅 기대해보세요 


@UBNEX





댓글